티스토리 뷰


와이즈만 호기심 그림책 < 자동차 속이 궁금해 >아이들의 사소한 호기심이 창의성의 출발이 된다는것 알고 계시죠?아이들의 끊임없는 질문들!! 이런 수많은 질문을 통해서 아이는 세상을 배운다고해요.호기심은 자신을 둘러싼 주변 사물, 자연 현상에 대한 관찰에서 시작!!질문을 하고 답을 찾는 과정에서 깨달음을 얻고 또 다른 호기심을 갖게 된다고하니 아이들의 궁금증 그냥 넘어가면 안되겠죠?^^자동차는 어떻게 움직이는 건지?엔진은 왜 뜨거워지는건지?추운 날 차 안에 따뜻한 공기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건지?아이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들이 < 자동차 속이 궁금해 > 이 그림책 속에 담겨 있어요.책을 보면 자동차 차체 안에 모든 시스템들이 사슬처럼 서로 이어져 있다는걸 알 수 있어요.
멋지고 날쌘 자동차,
보닛을 열고 안을 들여다보면 더 멋지고 신기한 것들이 많아요!

자동차는 사람이 타고 다닐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된 운송수단입니다. 아주 멋진 모양을 갖추고 있고, 속도까지 빠르며 겨울에는 따뜻하게, 여름에는 시원하게 해 주지요. 그렇기 때문인지 움직이는 물체에 흥미를 갖기 시작하는 유아는 물론, 어린이들에게 자동차는 늘 호기심의 대상입니다. 아이들은 지나가는 자동차만 보면 어! 라고 소리치고 아빠 차의 운전석에 앉아 핸들을 돌리고 클랙슨을 울리며 세상에서 가장 기쁜 양 웃음을 짓습니다. 궁금증이 많은 아이들은 자동차를 이리저리 만져 보며 좋아하다가 그런데 이 차는 어떻게 움직이는 거지? 라는 물음을 자연스럽게 갖게 될 것입니다.

자동차는 시동만 걸면 알아서 움직이는 걸까요? 자동차가 달리면 왜 붕붕 소리가 나고, 엔진이 뜨거워질까요? 추운 날 차 안에 따뜻한 공기는 어떻게 만들어질까요? 이 모든 것들에 대한 답은 바로 자동차 속에 있습니다. 자동차의 차체 안에 모든 시스템이 사슬처럼 서로 이어져 있지요. 마치 사람의 몸과 같습니다. 사람에게 먹을 물과 음식이 필요하고, 걸을 수 있는 다리가 필요하듯 자동차에게도 힘을 발생시키고 움직이게 하는 것들이 있습니다. 또한 뇌 역할을 하는 것이 있어서 모든 명령을 수행할 수 있는 거예요. 우리가 몸이 아프면 병원을 가듯 자동차 속 부품들도 고장이 나면 자동차 정비공에게 치료를 받아야 해요. 이 책을 통해 자동차 속을 샅샅이 살펴보세요.